본문 바로가기

산업 전시회 집중탐구

제13회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

■ 제13회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

기계 산업의 전초기지 대구에서 기계·금속 산업을 조망하다

 

 

대구 EXCO가 개관되기 전인 2000년 성서공단전시장에서 180개 부스 규모로 개최된 이래 매년 성장을 거듭하여 올해 13회째를 맞이한 ‘DAMEX’가 11월 말에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제7회 국제부품소재산업전’과 ‘제1회 대구국제로봇산업전’이 동시 개최되어 전보다 더욱 풍성해진 아이템으로 참관객들을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 기계, 금속, 메카트로닉스 등의 최신 기술을 살펴보고, 더불어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통해 실질적인 비즈니스가 이루어질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의 모든 것을 본지에 담았다.

 

다양한 기계 산업의 현주소를 한눈에

기계 산업의 국내외 트렌드와 최신 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13회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DAMEX2012)」이 오는 11월 22일(목)부터 24일(토)까지 3일간 대구 EXCO 1층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주)한국종합기술, EXCO, 대구경북기계공업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로봇, 제어계측기기 분야 등 최첨단 미래기술과 함께 다양한 기계 산업의 현주소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이번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은 공장자동화관, 공장기계·설비관, 금형·공구관, 농기계관, 물류·포장기계관, 주조·용접산업관의 6개관으로 구성, 자동화 및 기계 관련 신제품뿐만 아니라 대경광역경제권 선도 산업인 로봇, 첨단 메카트로닉스 등의 최신 기술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국제부품소재산업전 및 대구국제로봇산업전 동시 개최

기계, 금속, 메카트로닉스, 그리고 미래 성장 동력인 로봇산업과 대구를 대표하는 섬유기계산업에 이르기까지 관련 제품과 기술들을 총망라해 펼쳐지는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에는 ‘제7회 국제부품소재산업전’과 ‘제1회 대구국제로봇산업전’이 동시 개최된다.

국제부품소재산업전에는 일반기계부품, 정밀기계부품, 로봇부품, 전기전자부품, 금속소재, 세라믹소재, 화학소재, 섬유소재 등 특성화된 부품들이 전시된다.

그리고 이번에 처음 개최되는 대구국제로봇산업전은 홈오토로봇관, 서비스로봇관, 엔터테인먼트관, 에듀로봇관 등 다양한 관을 구성해 어느 해보다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세계 속의 고품격 전시회로 발돋움하는 ‘DAMEX2012’

이번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은 11월 23일(금)에 미국, 독일 등 해외바이어를 초청, 지역 업체들과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

상담품목은 △로봇제품(가정용, 산업용, 의료용 등) △IT 융·복합기기(메카트로닉스, IT임베디드, 센서 및 시스템, 금형·금속, 의료기기 제작 등) △FA구성요소기기, 제어·계측기기, 자동화 시스템 및 소재·부품 등으로, 신청방법은 수출상담회 참가신청서를 팩스(053-601-5390)를 통해 송부하거나 전시회 홈페이지(www.damex.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계 산업의 중심지인 대구·경북에서 개최되는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은 어느덧 지역 경제의 중심으로 자리 잡으며 기계·금속산업의 미래를 조망하는 한편, 참가업체들에게 국내외 최신기술을 접하고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전시회 관람은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하면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