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전시회 집중탐구

[SIMTOS 2014] (주)IPS오토, 다양한 비전검사기 선보여

비전1.jpg


SIMTOS 2014가 KINTEX 1, 2전시장 전관(102,431㎡)에서 34개국 850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5,500부스 규모로 4월 9일부터 개최되었다.


(주)IPS오토는 이번 전시회에서 볼트비전검사기, 비전자동측정기, 로봇비전 등을 선보였다.


동사의 비전검사장비는 주로 자동차, 휴대폰 관련 부품의 치수, 각도, 이물, 찍힘, 누락, 색상 등 다양한 검사를 위한 용도로 사용되며, 고객의 요청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작되고 있다.


비전검사장비는 컨베이어, 카메라, 비전컨트롤러, PC 등이 하나의 장비로 구성되어 있어 생산 라인 하나에 카메라를 하나씩 붙이는 비전시스템과는 달리, 장비 하나로 모든 라인의 제품 검사를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동사는 지금까지 부품의 검사는 물론, 불량제품의 선별까지 가능한 ‘부품자동검사 선별기’와 VFD, LCD 세그먼트의 이물질, 핀홀 등을 검사하는 ‘PCB-LED/LCD 검사기’, 그리고 3차원 형상 측정을 위한 ‘3D 검사기’와 글라스의 이물, 스크래치, 얼룩, 칩핑, 치수, 인쇄정밀도 검사를 위한 ‘글라스 표면 검사기’ 등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해왔다. 그리고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비전기술을 응용한 공장자동화시스템 구축 사업도 점점 넓히고 있다.


한편 SIMTOS 2014는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이하 공작기계협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국내 최대, 세계 4위의 공작기계 및 생산제조기술 전문전시회로서, 전시기간 중에 해외 바이어 5천여 명을 포함한 11만여 명이 전시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비전2.jpg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SIMTOS 2014] (주)IPS오토, 다양한 비전검사기 선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