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전시회 참가업체

국내시장을 선도하며 해외진출의 성공을 노리는 ㈜광진테크

일반적인 파이프 벤딩기는 열을 가해 구부리는 열간 방식과 전기적 충격을 이용하는 냉간 방식이 있다. 하지만 냉간 방식은 전기로만 원하는 모양을 내기가 어려워 멘드릴(Mandrel)이라는 봉 형태의 장치를 파이프 속에 넣어 진행한다. 이러한 멘드릴 과정을 생략해 파이프 벤딩 작업을 가격, 기술, 인력면에서 효율성을 높이고 있는 ㈜광진테크(이하 광진테크)의 무멘드릴 파이프 벤딩기를 부산국제용접 절단및레이저설비산업전에서 취재했다.



광진테크1.bmp


무멘드릴 파이프 벤딩기는 기존의 멘드릴 파이프 벤딩기가 가지고 있던 고질적인 문제점을 극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그 중에서도 생산성 향상과 근골격계 질환의 재해 예방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며, 또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클린사업에 재정지원과 융자에 품목이 등록되어 있다. 이러한 무멘드릴 파이프 벤딩기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 보고자 한다.

이 제품의 특징과 기능은 강력하고 간결한 외형으로 순차적이고 정확한 가능하며, 작동법과 포며교체가 간단하여 작업이 효율적이며, 파이프 재질과 형상에 상관없이 벤딩이 가능하다.

그리고 장점은 국내제작으로 원하는 모든 형태의 금형 제작과 멘드릴(심봉)없이도 깨끗한 품질의 벤딩이 가능하고, 멘드릴(심봉)없기 때문에 세팅시간과 바퀴를 장착하여 현장에서 이동작업 시간이 매우 단축된다. 또한 벤딩 방법이 rksekes하여 누구나 작업이 가능하며, 멘드릴 방식에 비하여 가격이 저렴하다.


광진테크2.bmp



조선소, 조선 관련 업체, 플랜트, 화학배관, 냉동설비관련,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벤딩기 작업을 획기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무멘드릴 파이브 벤딩기는 국내시장을 이끌며, 해외시장에서도 큰 성공을 걷을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대해본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국내시장을 선도하며 해외진출의 성공을 노리는 ㈜광진테크